나라장터 수요기관 / 국고보조금 민간사업자(일반기업) 나라장터 수요기관 신청과 등록 2 (공인인증서등록)

 나라장터에 수요기관 등록후, 수요기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신청을 진행합니다. 

Ⅲ 공인인증서 발급신청 및 등록

① 메뉴, 인증서관리에서 인증서신청진행현황 항목을 클릭하고 필요기재사항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요청인가코드는 숫자와 영문자가 섞여있습니다.)


② 인증서 발행이 가능하다는 "승인"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발급받기위해서 신청한 사이트를 확인합니다. 오른쪽 하단의 "참조번호발급정보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발급되었다는 팝업창이 뜨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공공기관 공인인증서발급 정보' 화면이 출력할 수 있도록 뜹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 하단에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반드시 필요하니, 해당 내용을 출력하거나 별도로 화면을 저장합니다.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는 전부 숫자입니다.)

⑤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는 최종상태화면에서도 붉은색 글씨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발급받고자 하는 인증사이트를 방문하여 발급을 클릭합니다. (저는 한국전자인증을 이용)


⑦ 인증서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⑧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인증발급 관련 팝업창에 기억해 두었던 "숫자"를 입력합니다. 


⑨ 인증서가 발급되어는 확인창을 누르면,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를 저장하는 단계로 넘어가 인증서를 암호 및 저장을 하면됩니다. 저장된 인증서를 나라장터 로그인시 사용하면, 수요기관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활성화 됩니다. 



    해당 내용은 2020년 5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웹의 특성상 업데이트 및 보안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웹을 사용하는 방법도 발전하거나 변화하므로 이후 이용시 참조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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