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20북드라마#26/00002] 김미경의 리부트(REBOOT), 김미경 (MKYU 잘, 읽기)

 


 도서 "리부트"는 제가 2020년 12월 말에 시청한 유튜브 세바시에서 김미경 대표님의 강연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세바시의 김미경대표님 강연을 듣고, 2020년 코로나의 시대를 이해하였고, 이 세상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영상 강의를 통해 직접적으로 체감하였습니다. 

 그 이전에 TV를 통해, 김미경 대표님을 알고는 있었지만, 그 때 잠시였고, 많은 시간이 흐른 후, 이 강연을 통해 자기개발 및 동기 분야에서 생생하게 계신 김미경 대표님을 뵙고, 자기개발을 다시 생각해 보던 중, 이 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영상을 유튜브 MKTV에서 보게 됩니다. 












 하지만, 영상 시청 후, 제가 하루아침에 도전한 것은 아닙니다. 동기부여 되는 많은 영상을 시청하면서, 삶의 진로는 책 안에 있다는 내용을 접한 후, 살기 위해 독서를 시작하게 되었고, 주말에 서점에 가서 책을 고르던 중에, 언젠가 읽어봐야지 했던 '리부트'가 눈에 들어왔고, 완독 후, 다음 날 바로 MKYU 정규과정에 등록한 3일 차 새내기입니다. 

 '리부트'를 읽기 전, 세바시를 통해, 코로나에 대한 시대의 해설과 경제의 이동을 임팩트 있게 들어서('자본이 2025년으로 이동하고 있고, 이동되었다.'라는 말이 생생하게 충격이었습니다.), '리부트'는 핵심 내용을 다시 상기시켜주었고, 영상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던, 현 세대가 준비하고 실행해야 할 구체적인 과제를 알려주었습니다.

 리부트 공식 4가지, ①온택트, ②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③인디펜던트 워커, ④세이프티, 영상시청 중에도 메모했었는데 잊어버렸다가, 다시 책을 보고 상기하며, 이제는 미래와 그리고 제가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찾고 있습니다. 


1. 저를 움직이게 하는 문장

 '실력을 결정하는 것은 대학 졸업장이 아니라 그 직원이 얼마나 이 일에 재능과 열정을 가지고 노력해왔는가였다.' p108

 '아무도 대체할 수 없는 너만(나만)의 실력을 키워 멋지게 살아보자' p108

 '인디펜턴드 워커는 하나의 작은 회사다. 투자하지 않은 회사에 미래가 있을리없다.' p112

 '돈으로부터 독립할 수 있어야 진정한 인디펜던트 워커다.' p115

 '모든 것이 시작할 때에는 그만큼 기회가 많은 법이다.' p137 


2. 제가 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문장

 ' '가져갈 것'과 '채워야 할 것'을 재빨리 구분하는 것이다.' p158

 '무엇을 채워야 유능해질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p161

 '내가 가진 핵심 역량 빼고는 다 변하는 것이다.' p163

 '절박함으로 움직여야 한다.' p179

 '전 세계 개발자들이 공유하는 오픈 소스처럼 자신이 가진 콘텐츠를 아까워하지 않고 공유함으로써 빠른 속도로 성장해 나가도록 일한다.' p216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고 스스로에게 말해주고 묵묵히 첫발을 딛고 '추격'하라, '지금 당장 추격'이 가장 빠른 도전이다.' p181


 그래서 저는 지금 추격하고 있습니다. 

댓글 쓰기

3 댓글

  1. 구글 블로거 사용자를 보다니.. 반갑습니다 😊 . 검색하다가 우연히 들어오게 되었어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가 검색되다니....
      방문주시고 댓글까지.. 감사합니다.

      삭제
    2.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좋은 글에 한번 누르고 갑니다)

      삭제